LIT

COFFEE AND CIGARETTES

<커피와 담배>라는 옴니버스 드라마가 마침내 2003년 장편영화의 형태로 개봉하게 되었다. 커피를 마시고 담배를 필 수 있는 아주 작은 공간, 그리고 그 사이에서 일어나는 11가지 대화들은 지적이고 매력적이며, 때로는 수다스럽고 엉뚱하기까지 하다. 하지만 영화 속의 특이한 캐릭터들보다도, 그들의 화려한 입담보다도 <커피와 담배>가 우리에게 특별하게 다가오는 이유는 나른하고 따분한 일상에 필요한 각성제처럼, 쳇바퀴 돌아가듯 고단한 하루에 던지는 농담처럼 달콤한 상상에 빠져드는 것을 잠시나마 허용해 준다는 점일 것이다.

최근 몇달전 이 영화를 연상케하는 카페가 시청역 한 빌딩에서 볼 수 있었다. 커피와 담배가 어울리는 이 곳은 이 영화와는 다르게 좀 더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디자인 된 공간인데, 영화 이름 그대로 커피와 담배인건 틀림없다.

커피와 담배가 공존하는 곳

COFFEEANDCIGARETTES

시청의 뷰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전망. 이 곳에서 커피 또는 맥주를 마시며 시청의 도시 전망과 야경을 볼 수 있는데 카페에서 흔히 경험 할 수 있는 광경은 아니다. 하지만 한번쯤 누구나 원했고 상상해 봤을 상황. 직장인들이 모여있는 도심 속에서 마시는 커피의 맛은 어떨까.

Cafe withextraordinaryfeatures

커피앤시가렛엔 메뉴가 꽤나 많다. 커피 메뉴를 비롯해서 다양한 음료, 맥주 그리고 디저트까지 준비 되있다. 콜드브루를 포함해 자체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데, 그 중심에는 역시 카페 이름에 걸맞게 담배를 판매하고 있다. 카페 이름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부분인데, 회사 건물에 위치해 있는 이 카페 특성상 담배 판매는 여기의 브랜딩과 잘 매칭되어있다.

COFFEE & CIGARETTES,DIRECTOR & DESIGNER

Interview

커피앤시가렛, 이름이 참 귀에 잘 들어온다. 카페 이름은 영화 커피앤시가렛에서 얻은 아이디어인가 아니면 다른곳에서 영감을 얻었나요?

화이트와 네이비 깔끔한 컬러톤의 시크한 로고와 컵, 미니멀한 내부 인테리어가 감각적이다. 이곳에는 특히 창가 자리에서 보는 탁 트인뷰가 하이라이트가 아닌가 싶다.

원래는 어떤 일을 하셨고 어떻게 카페를 시작하게 됐나요?

A.

시청이라는 곳과 특이하게도 건물 맨 꼭대기층에 자리 잡은 이유는?

A.

이곳의 파란색벽으로 페인트된 컬러가 참 매력적이면서 한눈에 들어온다. 특별히 파란색을 컬러로 선택한 있는지?

A.

시청이라는 곳과 특이하게도 건물 맨 꼭대기층에 자리 잡은 이유는?

A.

커피 메뉴가 꽤나 많다. 메뉴 구성은 직접 하신건가? 아니면 팀원들과 같이 상의해서 나온 메뉴인가?

A.

화이트와 네이비 깔끔한 컬러톤의 시크한 로고와 컵, 미니멀한 내부 인테리어가 감각적이다. 이곳에는 특히 창가 자리에서 보는 탁 트인뷰가 하이라이트가 아닌가 싶다.

시청의 뷰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전망. 이 곳에서 커피 또는 맥주를 마시며 시청의 도시 전망과 야경을 볼 수 있는데 카페에서 흔히 경험 할 수 있는 광경은 아니다.

editor's view

주소  서울 중구 서소문로 116, 유원빌딩 17층 1706연락처  02-777-7557영업시간  월~금, 오전 7시-오후7시인스타그램  @coffeeandcigarettes1706 에디터  이현규